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 영어공부 책 추천

admin

Updated on:

영어, 잘하고 싶으시죠? 영어로 막힘없이 유창하게 말하는 사람보면 부럽지 않으십니까? 한국사람만큼 영어에 목매는 민족이 있을까 싶게 모두가 어려서 부터 영어교육에 신경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오랜 시간 영어공부를 해도 영어는 언제나 제자리 걸음, 영어가 늘지 않아 괴롭다면 제 영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준 비법의 책 한 권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입니다.


네이티브 표현력의 핵심은 바로 동사, 기본 동사를 정확히 알고, 그 활용법을 알면 일상 생활영어까지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책 이름에 사전이라는 단어가 있듯 결코 만만한 책은 아닙니다. 그래도 예전에 유행했던 사전 베껴쓰는 필사법보다 실용적이고 유용한 책입니다. 동사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 책소개와 제가 이 책을 어떻게 공부했는지, 이 책으로 공부한 후 제 영어가 어떻게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솔직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영어공부는 나름 많이 해왔는데도 불구하고 영어로 말하려면 말문이 턱 막혀서 답답해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 구성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우리의 최종 목표는 영어 말하기입니다. 그 핵심은 동사에 있습니다. 이미 배워서 아는 동사인데 그냥 넘어가고 어려운 단어를 공부해야 영어를 잘할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원어민들은 쉬운 영어로 말합니다. 기본동사를 알고, 우리는 그 활용법을 배워야 합니다.

  1. 동사 36개로 풀어낸 진짜 영어의 기술이 담겨있습니다.
  2. 7만여 편의 미드 빅데이터를 토대로 일상대화를 완벽하게 재현한다.
  3. 문화와 사회상황까지 분석, 알고 쓰는 표현으로 만들어 준다.


한글문장을 먼저 직역해서 보여주고, 콩글리시 표현, 네이티브 표현으로 나누어 보여 줍니다. 한글문장을 보며 영어로 표현해보면 자신의 영어가 어디쯤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실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익혀야 합니다. 영어회화란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영어로 직역해서 옮기는 게 아니라 영어에서 비슷한 표현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이 표현방식을 끊임없이 반복훈련으로 익혀야 입에서 자연스럽게 영어가 나오게 됩니다. 다시말해 영어는 이해하는 학문이 아닙니다.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 저자소개

*대한민국 대표 통번역사 이창수 교수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보스턴 대학교(Boston University)에서 응용언어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영어전문가로 현재는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과 교수이며, 수백 회에 달하는 국제회의 통역 경력을 자랑하는 베테랑 통역사입니다.


저자는 영어표현력의 핵심인 동사에 포커스를 맞추어 구어에서 많이 사용하는 동사 36개를 활용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 활용법을 우리는 그대로 배워서 영어로 말할 때 쓰면 됩니다. 원어민처럼 말할 수 있는 훌륭한 밥상 차려주셨으니 우리는 숟가락 들고가서 먹기만 하면 됩니다.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 활용방법
1단계 공부법


1. MP3 기준으로 하루 세 개씩 공부했습니다. 책의 QR코드 아래 MP3 숫자가 적혀 있습니다.

2. 책을 정독하고 중요부분에 밑줄 그어가며 공부합니다.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부분은 나중에 다시보기 하려고 체크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억지로 이해하려고 머리 싸매지 않습니다. 자신의 영어수준에 따라 똑같은 책을 보더라도 이해도가 다릅니다. ‘지금은 내가 여기까지 이해하는 구나’ 하고 넘어갑니다. 내 안에 영어가 쌓이면 이해도가 달라집니다.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부분을 표시해두었는데 다음에 다시 와서 보니 이해가 되면 그 순간만큼은 정말 신납니다. 다시보기할 때 그 부분을 집중해서 볼 수 도 있고, 그래서 이해가 되면 그동안 영어공부한 게 헛되지 않았구나 싶어 영어공부에 동기부여가 되기도 합니다. 영어는 수학문제처럼 머리싸매고 푸는 게 아닙니다. 모르면 모르는대로 일단은 완독을 목표로 계속해서 진도를 나아갑니다.

3. 중요한 표현이나 영어공부 하면서 다시 찾아보고 싶은 부분은 포스트 잇을 붙여나가며 공부합니다. 그러다보니 책 한 권에 엄청난 포스트 잇이 붙어있습니다. 영어공부하다보면 이 표현을 어디서 봤던 건데, 기억이 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사전만으로 부족하고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을 다시 찾아보면 복습도 되고 다양한 예문과 설명이 있어 좋습니다.

4. 시간이 날 때는 MP3를 반복해서 듣습니다. 아날로그 감성이 묻어나는 MP3인데 그런만큼 단순하고 간결해서 영어문장만 반복해서 듣기에 좋습니다. 익숙해지면 같이 따라해봅니다.

도서에 포함된 MP3(CD) 음원은 다락원 홈페이지(www.darakwon.co.kr)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을 한 번 보기 합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2단계 공부법

여기까지 이 책을 한 번 정독만 해도 대강 영어에 감이 잡힙니다. 그렇지만 아직 내 입에 붙어서 자연스럽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이제는 입에 붙여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대표문장 외우기를 합니다. 문장구조를 생각하며 문장외우기를 하면 효과적입니다.


다음은 대화예문을 외웁니다. 공부하다보면 아시겠지만 예문이 너무 좋습니다. 7만여 편의 미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책이라 일상생활하며 쓰기에 알맞은 예문들이 있어 그대로 외워서 실생활에서 바로 쓸 수 있습니다. 외우기만 하면 됩니다. 1차로 대표 문장을 외웠기 때문에 조금 더 수월합니다.

좋은 영어 문장을 많이 알고 있으면 너무 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영어말하기가 쉬워집니다. 쇼핑할 때 지갑이 두둑한 느낌이랄까요. 돈 걱정없이 매장에 가서 원하는 것, 마음에 드는 것을 편히 고르고 살 수 있듯이 영어로 말할 때도 자신감이 생깁니다. 저는 영어 스피킹 그룹에서 3년 가까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책을 공부하고 난 뒤에 제 스스로가 영어가 늘었구나 느낄 수 있었고, 함께 공부하는 파트너 분들께서도 제 영어가 달라졌다고 말씀해주셔서 이렇게 용기내어 책을 소개해 봅니다.

지금 예문을 모아 PDF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작업을 마치는대로 여기에 무료 PDF 파일을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그러니 지금은 일단 동사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을 구입하셔서 책을 완독해 주세요. 물론 쉽지 않겠지만 이 책 한권 보고 나면 영어가 달라지는데 해보셔야 겠지요. 분명 영어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어디선가 이 책 좋다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러면 이제 실천! 책을 보며 공부하면 됩니다.

동사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 구입처

한국에서 구입시: 교보문고/ 인터파크/ yes24 18,000원으로 가격동일 합니다.

미국에서 구입시: Kbookstore $21.6


마무리

영어를 빨리 잘하는 방법은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누가 대신해 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꾸준히 성실하게 엉덩이 붙이고 공부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저역시 영어를 빨리 잘하고 싶어서 수없이 영어방법도 찾아보고, 영어책이며 강의를 살펴보았습니다. 결국 나 스스로 공부해야 하는구나를 깨달으며 진정 제 영어에 도움이 도움이 가장 많이 되었던 책, 동사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을 자신있게 추천해 봅니다.

Leave a Comment